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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 방법

by 은행원K 2021. 4. 30.

행정명령이행확인서는 무엇인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신청 유형 중 행정명령이행확인서를 첨부 해야 하는 경우가 있는데요. 행정명령이행확인서는 지자체로부터 사회적 거리두기 조치로 인하여 집합금지 나 영업제한업종에 한해 행정명령을 받고 이를 이행한 사업자에게 발급해주는 확인서 입니다.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 방법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의 경우 인터넷으로 발급이 불가능합니다. 각 지자체의 시군구청에서 담당하고 있는 부서에 발급신청을 해야 하는데요. 대부분 확인서의 위변조로 인한 사고가 있을 수 있기 때문에 방문하여 신청하셔야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발급처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장소는 사업장이 소재하고 있는 지역의 각 시군구청에서 발급이 가능한데요. 대부분 지역경제과나 일자리경제과등 지역경제를 담당하고 있는 부서에서 발급을 해주고 있습니다. 정확한 발급부서의 경우 각 시군구청 대표번호로 전화를 하거나 아래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홈페이지를 통해서도 확인이 가능하겠습니다.

 

▶각 시군구별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처 확인하기

 

구비서류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을 받기 위해서는 몇가지 간단한 준비물이 필요한데요. 바로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입니다. 발급받으러 지자체를 방문하실 때에는 신분증과 사업자등록증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원을 가져가셔야 합니다. 이때 유의해야 하실점은 사업자등록증의 경우 1개월 이내 발급분을 가져가셔야 한다는 점입니다.

 

발급절차

발급절차의 경우 시군구청 담당과에 사업자등록증을 제출하고, 지자체 공무원은 사업자등록 내용 및 지합금지, 영업제한등의 이행여부를 확인 한 후 확인서를 발급 합니다. 이렇게 행정명령이행확인서 발급이 완료 되었다면, 해당 확인서를 핸드폰 카메라로 사진을 찍으신 후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확인지급 신청 홈페이지를 통해 첨부하신 후 확인지급 신청을 하시면 되겠습니다.

 

 

행정명령이행확인서 첨부 해야 하는 유형은?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신청 시 행정명령이행확인서를 첨부해야 하는 케이스에 대해 살펴보겠습니다.

 

첫번째로 신청홈페이지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지만, 사회적거리두기 조치로 인해 영업제한이나 집합금지를 이행한 사업체의 경우입니다.

 

두번째로 이미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를 지급 받았지만 집합금지나 영업제한업종으로 신청유형을 변경하려 하는  사업체의 경우입니다.

위의 두가지 유형의 경우 소상공인 버팀목자금 플러스 확인지급 홈페이지에서 행정명령이행확인서를 첨부하여 신청 하셔야 합니다.

 

또한 이번 확인지급 신청시에는 부가가치세확정신고서를 필요로 하는 경우도 있는데요. 부가가치세확정신고서 발급 방법의 경우 아래 링크에 자세히 안내되어 있으니 참고하시면 되겠습니다.

 

▼부가가치세확정신고서 발급방법

 

부가가치세확정신고서 발급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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