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제도

2021년 1등급 가전제품 환급

by 은행원K 2021. 7. 23.

여름철에는 냉방을 위해 에어컨은 필수입니다. 에어컨 같이 전기를 많이 잡아먹는 가전제품의 경우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이 높은 가전제품을 구매하시는 것이 전기세 부담에 도움이 되는데요. 에너지 소비효율 등급은 에너지 절약형 제품에 대해 효율에 따라 5가지로 나눈 등급을 말합니다. 

 

목차

    1. 1등급 가전제품 환급이란?
    2. 사업기간
    3. 구매 및 신청 방법
    4. 지원 되는 가전제품 조회
    5. 환급 대상자 조회

1등급 가전제품 환급이란?

1등급 가전제품 환급 지원 사업의 정식 몇칭은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입니다. 한국전력 전기요금 복지할인 가구를 대상으로 에너지복지 확대를 위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입 시 구매비용의 10%까지(가구 한도 30만 원 한도) 지원해주는 사업입니다.

 

사업기간은?

  • 구매기간 :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 시까지
  • 신청기간 : 2021년 4월 23일 ~ 예산 소진 시까지
  • 2021년 4월 23일 이후에 구매한 제품이 대상이며, 이전에 구매한 제품은 지원대상 아님

 

구매 신청 안내

구매의 경우 온라인 구매나 오프라인 매장 구매 어디서나 가능한데요. 단, 반드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이 있는 제품을 구매하셔야 지원을 받을 수 있습니다. 지원 사업 신청은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메뉴에서 가능한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접속이 가능합니다.

 

 

1등급 가전제품 환급 바로가기

 

지원 가능 제품 검색

그렇다면 1등급 가전제품 환급을 받을 수 있는 가전제품에는 어떤 것들이 있을까요?

바로 아래 표의 11개 품목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제품을 구매할 시 지원이 됩니다.

구매 시에는 반드시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 사진의'등급' '적용기준 시행일' 확인 하시어 아래 내용에 해당하는지 꼭 체크가 필요하신데요. 아래 사진을 핸드폰으로 캡처해 두셔서 체크해 보시는 것도 방법이 되겠습니다.

 

 

가전제품에는 아래와 같이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라벨이 부착되어있는데요. 숫자가 작을수록 에너지 소비 효율이 높은 가전제품을 뜻합니다. 품목별 해당 모델은 한전 고효율 가전 구매비용 지원사업 메뉴에서 확인이 가능하며 에너지 소비효율등급 신고 기준이 되겠습니다.

 

1등급 가전제품 환급 대상자 조회

1등급 가전제품 환급 대상의 경우 인터넷 사이트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한데요. 아래 사이트 대상자 조회에서 복지 구분, 지역, 이름, 주민등록번호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누르신 후 복지 대상 확인 정보 입력 후 조회 버튼을 누르면 대상 결과 확인 가능하겠습니다.

 

1등급 가전제품 환급 대상자 조회

 

 

 

▼함께 보아야 할 내용▼

 

한전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고객 업무처리 시스템 개선 작업으로 인해 고효율 가전제품 구매비용 지원사업 서비스가 아래와 같이 아래와 같이 일시 중단됩니다. 이용에 불편을 드려 정말 죄송합니다. 신속히 조치하고, 더

en-ter.co.kr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전환

카드포인트 통합조회 현금전환 과거에는 지갑에 현금을 소지하고 소비 시 현금을 많이 사용하였지만 최근의 현대인들은 신용카드 또는 간편 결제를 많이 이용하고 있습니다. 현금을 뽑아놓고

oyou5.tistory.com

 

 

휴면계좌조회 돈찾기

휴면계좌조회 돈찾기 지난해 계좌에 잠자고 있던 휴면예금 2,500억 원 가량이 주인을 찾아갔다고 합니다. 서민금융진흥원에 따르면 `휴면예금 찾아줌` 서비스를 이용하여 지난해 2,432억 원의 휴

oyou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