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

치아교정 비용 나이(클리피씨교정, 투명교정)

by 은행원K 2021. 2. 26.

치아교정 비용에 대해서 많이들 궁금해 하십니다. 치아교정의 종류도 여러가지가 있고 치과마다 치아교정 비용이 다 다르기 때문에 어떤 곳에서 교정치료를 진행해야 할지 많이 막막해 하시는데요. 오늘은 치아교정 비용, 치아교정 나이는 언제쯤 하는것이 좋은지에 대해서 한번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치아교정 고려해야할 사항!!▼▼▼

 

치아 교정할 때 고려해야 할 점은?

최근에는 치아 교정을 고민하며 치과를 찾는 이들이 늘고 있다. 취업을 준비하거나 사회생활을 하면서 외적인 모습과 발음이 새는 불편함을 개선하고자 하며, 한편으로는 충치 및 치주 질환과

daily.hankooki.com

 

치아교정이란?

교정치료는 단순히 비뚤어진 치아를 가지런히 하는 것뿐만 아니라 사람의 성장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여러 가지 골격적 부조화를 바로잡아서 정상적인 기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해주는 치료를 말합니다.

 

치아교정치료를 받게 되면 좀더 건강한 구강 조직과 보다 아름다운 얼굴 모습을 기대할 수 있어치아교정 비용이 들더라도 많은 사람들이 교정치료를 하고 있습니다.

 

 

치아교정 단계

교정치료는 여러가지 단계로 진행이 되는데요. 치아교정 비용을 알아보기전에 먼저 어떻게 치아교정이 이루어지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먼저 교정 대상자의 치아를 파악하기 위해 몇가지 검사를 실시하게 됩니다. 이때하는 검사는 X-ray(파노라마, 세팔로촬영), 3D CT, 구강사진 3D스캐너, 얼굴사진등을 촬영 하게 됩니다.

 

이렇게 교정대상자의 치아형태나 얼굴구조등의 정보를 파악한 후 전문의와 충분한 상담을 통해 어떤 방식으로 교정치료를 진행할지 상담을 진행하게 됩니다.

 

전문의와의 충분한 상담이 진행되었다면 실제로 치아교정이 들어가게 되는데요. 먼저 발치가 필요한지 파악을 하게 되는데 이는 교정 정밀진단시 파악하게 됩니다. 발치를 하게 된다면 상하악의 작은 어금니를 발치하고 그 공간을 이용하여 치아교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교정치료 건강 칼럼▼▼▼

 

[SR건강칼럼] 치아교정 필요성 있다면 미루지 말고 치아교정 시작하길 - SR타임스

부정교합은 충치, 풍치와 더불어 치과의 3대 질환 중 하나다. 흔히들 부정교합이라 하면 단지 앞니의 배열 이상 만을 연상하곤 한다. 그러나 부정...

www.srtimes.kr

 

치아교정 step 1. 퍼기단계

비뚤비뚤한 치아들을 똑바로 피는 것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발치공간은 고려하지 않고 수직/수평적으로 치아들을 고르게 배열합니다. 앞니에는 브라켓을 붙이기도 안붙이기도합니다. 이시기에는 입이 더 나와보일 수 있습니다. 

 

치아교정 step 2. 당기기단계

치아들을 똑바로 폈다면 이제는 치아들을 당겨 발치공간을 메꾸게 하는 단계입니다. 이때 미니스크류도 사용하고 파워체인도 걸게 됩니다. 이 단계에 들어가면 앞니돌출이 해소되는 것을 확연하게 느낄 수 있습니다. 각과정에서 세세한 철사차이와 디테일의 차이가 중요하다고 합니다.

 

치아교정 step 3. 마무리단계

발치공간이 모두 폐쇄되었고 당기기단계가 끝났다면 이제는 교합을 통해 좀더 세밀하게 맞추고 치아각도를 조절하여 마무리 하는 단계 입니다. 이 과정에서 환자분의 만족도가 크게 올라갑니다. 세밀하게 치아각도를 교정할 수 있고 마지막 디테일을 조정합니다. 

치아교정 step 4. 유지단계

마지막으로로 교정장치를 제거하기로 하였다면 유지단계를 준비하게 되는데요. 유지단계란 고정식, 가철식 유지장치를 제작하여 다시 틀어지는것을 방지하는 단계입니다. 유지단계가 중요한 이유는 긴시간동안 치료한 것이 원래대로 돌아갈 수 있기때문에 매우 중요한 부분입니다.

 

 

치아교정 비용

치아교정 비용의 경우 치료방식에 따라 약간씩 다른데요.

 

교정치료는 세라믹교정, 클리피씨교정, 인비절라인, 부분교정 등 여러가지 입니다.

치아교정 비용같은 경우에 치과마다 다르고, 이벤트를 진행하는 곳의 경우 조금 더 저렴하게 진행하기도 하는데요.

 

대략적인 금액은 세라믹 교정의 경우 300~400만원,

 

클리피씨 교정의 경우 400~500만원,

 

인비절라인 교정의 경우 500~700만원 선으로 대략 생각하시면 됩니다. 

 

 

개학 코앞인 우리 아이, 치아교정 괜찮을까? [천지혜 원장 칼럼] - 미디어파인

[미디어파인 전문칼럼] 3월 개학을 앞두고 학부모와 아이들의 개학 준비로 바쁜 시기이다. 지난해 온라인 수업과 가정보육으로 지난해 보고싶은 친구...

www.mediafine.co.kr

 

치아교정 종류

세라믹 교정

세라믹교정은 치아색 도자기 재길인 세라믹으로 교정을 진행하는 것을 말하고, 치아색 도자기재질이기 때문에 외관상 티가 많이 나지 않고 합리적인 비용으로 교정이 가능한 치료 입니다.

 

클리피씨 교정

클리피씨 교정은 철사로 브라켓을 묶지 않고 자가결착방식으로 치아와 겹합하여 마찰을 최소화 하여 교정시 발생하는 통증 및 기간을 단축하는 교정치료 방식입니다.

 

투명 교정

심미성과 편리성, 견제성이 뛰어난 교정방법입니다. 투명교정은 투명하고 얇은 플라스틱 재질로 만든 장치자체가 투명하기 때문에 치아교정을 받는지도 모를정도로 미관에 좋습니다.

 

치아교정 나이

치아교정 나이가 많으면 치아교정이 불가하거나 안좋다고 생각하실 수 있는데요.

물론 치아교정 나이가 있으신 분의 경우에는 잇몸이 그만큼 노화되어 좋지 않을 확률이 있고, 그게 심하다면 교정치료를 지양하는 것이 좋을수도 있습니다.

 

하지만 잇몸건강이 좋으면 젊은 나이에 비해 치아가 교정되는 속도가 느릴수는 있지만 불가능한것은 아닙니다. 요즈음은 치아교정 나이 60대분들도 치아교정을 하시는 분들이 많다고 합니다. 

 

▼▼▼나이가 있으신분 교정치료 대한 내용▼▼▼

 

치아 교정은 젊은 사람만? 노인도 예외 아냐 - 당신의 건강가이드 헬스조선

노인은 치아 상태나 복용하는 약에 따라 치아 이동 속도에 영향을 받을 수 있으므로, 치료 전 전문의 상담을 통해 적합한 치료를 받아야 한다./사진=클립아트코리아 치아 교정은 주로 청소년이

health.chosun.com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백내장 증상  (0) 2021.05.26
MRI 비용(뇌, 허리, 척추 등)  (0) 2021.05.09
치아교정 쉽게 생각해선 안되는 이유  (0) 2021.03.08
2021년 건강검진 대상자 조회 연장  (0) 2021.02.11
대장내시경 전 음식주의사항  (0) 2021.02.03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