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현대의 아이오닉 5에 이어 기아자동차는 전기차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열 차세대 전기차 라인업인 EV시리즈의 시작을 알리는 "기아 EV6"를 공개하였습니다.
이번 기아EV6 출시를 기다리는 네티즌들의 의견은 반응은 대체로 디자인적인 면에서 좋은 평가를 주고 있습니다. 디자인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고 있는 만큼 그에 걸맞은 기아 EV6 가격과 성능을 함께 탑재하고 있어야 될 것 같네요.
기아 EV6 라인업
기아자동차는 이번 출시에서 EV6의 기본 사양과 스포티한 감성을 제시하는 GT라인, 그리고 하이엔드 슈퍼카 수준의 출력 및 운동 능력을 자랑하는 EV6 GT까지 다양한 라인업을 마련하였습니다. 또한 이번에는는 차세대 현대기아자동차의 전기차 플랫폼인 E-GMP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고 사용자 친화적인 전기차의 패러다임을 제시한였습니다.
기아 EV6 외형
기아 EV6는 기본등급인 스탠더드 모델, 스포티한 느낌의 GT-라인, 롱 레인지, GT 등의 트림으로 구성되어 출시됩니다. 기본 등급이라 할 수 있는 스탠더드와 롱 레인지의 경우 전장은 4,680mm, 전폭 1,880mm , 전고 1,550mm에 이른다고 합니다.
또한 GT-라인과 GT등급은 각각 4,695mm의 전장과 1,890mm의 전폭은 동일하지만 GT가 GT-라인 및 일반 사양 대비 약 5mm 전고가 낮아 좀 더 날렵한 이미지를 가지고 있고 주행 성능 또한 더 좋을 것이라는 기대감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존 전기차 시장의 경우 소형 등급의 전기차가 거의 주를 이루었지만 이번 기아 EV6의 경우 한 단계 덩치가 커진 모습으로 좀 더 실내공간의 활용도가 높아질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기아 EV6 스펙
내부
EV6 내부의 경우 운전자를 중심으로 와이드로 배치된 파노라마 디스플레이와 슬림한 대시보드는 차량의 내부를 더욱 넓어 보이게 하는 시각적인 효과를 가지고 있는데요. 여기에 새롭게 개발된 이번 시트는 기존의 딱딱한 소재와 디자인을 벗어나 가벼우면서도 얇아 운전자가 지속적으로 쾌적한 안락함을 누릴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또한 EV6의 도어 포켓과 크래시패드 조명 가니쉬, 보조 매트 등 친환경 공정 가죽 시트 등과 같은 다양한 친 환경 소재와 공법을 실내 곳곳에 적용하였다고 하니 우리 인체에 닿는 부분애 대해 세심한 노력을 기울인 것으로 보입니다.
내부 공간은 기존 소형의 전기차보다 더운 만족감이 높다고 하는데요. 실제 EV6는 520L의 적재 공간을 제공하여 실내 공간을 더욱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끔 설계가 되었습니다. 또한 2열 시트를 모두 접었을 겨우 최대 1,300L에 이르는 넓은 공간이 마련되어 그 활용성이 더욱 기대되고 있습니다.
옵션
EV6 기본 옵션의 경우 차로 이탈 방지 보조, 전방 충돌 방지 보조, 운전자 주의 경고, 지능형 속도 제한 보조, 하이빔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내비게이션 기반 스마트 크루즈 컨트롤 등이 기본 사양으로 적용되었습니다.
선택 옵션으로는 후방 교차 충돌 방지 보조, 후측방 충돌방지 보조, 서라운드 뷰 모니터, 안전 하차 보조, 고속도로 주행 보조 2, 원격 스마트 주차 보조(RSPA), 후방 주차 충돌방지 보조 등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제시하였습니다.
국내 차량 중 가장 빠른 제로백
기아 EV6의 가장 상위 등급은 GT라인의 경우 한국 자동차 역사상 가장 빠른 자동차가 될 예정입니다. 100Km까지 가속하는데 걸리는 시간은 단 3.5초로 국내 자동차 역사상 가장 빠른 제로백 시간이며, 국내에서는 제네시스가 4.7초로 이보다 빠른 제로백 기록을 가지고 있습니다.
빠른 충전 속도
기아 EV6의 경우 350KW 급속 충천을 하게 되면 단 20분 만에 배터리의 80%를 충전할 수 있는 능력을 가지고 있는데요. 또한 단 4분 30초의 충전 시간으로 100km를 달릴 수 있는 충전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기아 EV6 가격
기아 EV6 가격의 등급 별 판매 가격은 스탠더드의 경우 4,000만 원대 후반, 롱 레인지 등급은 5,000만 원대 중반, GT-Line은 5,000만원대 후반, GT라인은 7,000만 원대 초반으로 책정될 예정입니다.
기아 EV6 사전예약 혜택
기아 EV6 사전예약의 경우 국내 사전예약을 3월 31일(수)부터 시작하였습니다. 기아 EV6 사전예약은 올해 하반기에 출시 예정인 스탠더드, 롱 레인지, GT-Line 모델을 포함하여 22년 하반기 출시 예정인 GT 모델까지 모든 라인업을 대상으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기아 EV6 사전예약 혜택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기아 EV6 사전예약을 하게 되면 웰컴 차징 포인트 30만 원이 제공되는데요. 웰컴 차징 포인트는 초고속 충전 및, 공용 충전, 온디맨드 충전을 자유롭게 결제할 수 있는 포인트입니다.
기아 EV6 사전예약을 진행하시고 21년 12월 31일까지 EV6를 출고하시게 되는 개인 및 사업자 고객에 한해 이 혜택이 제공되는데요. GT라인의 22년도에 출시가 되기 때문에 사전예약 고객은 22.12.31까지 출고하는 개인 및 개인사업자 고객에 한해 혜택이 제공됩니다.
마무리하며
기아 EV6 가격과 사전예약 정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전기차의 경우 앞으로 내연기관 자동차의 뒤를 이을 자동차 산업의 중요 키워드로 앞으로 국내 자동차 업계의 횡보가 기대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기아 EV6 가격 면에서도 정부 보조금을 지원받았을 경우 메리트가 있는 가격으로 책정된 것 같습니다. 구매에 의향이 있으신 분들은 기아 EV6 사전예약을
통해 남들보다 발 빠르게 받아 보실 수 있으며 웰컴 차징 포인트 혜택 또한 누려보시기 바라겠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주정차단속 문자 알림서비스 (0) | 2021.07.02 |
---|---|
타이어 교체시기 알아보기 (0) | 2021.06.14 |
자동차검사 예약 방법 (0) | 2021.06.11 |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