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세금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by 은행원K 2021. 10. 28.

먼저 지방세가 징구되는 방식에 대해 확인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지방세는 국세와 별도로 서울특별시, 경기도등 지자체 를 비롯한 모든 지방자치단체에 세금을 징구 하는 것을 지방세라 합니다.

지방세는 위택스를 통해서 자세한 사항에 대한 안내 및 지방세 납부를 진행할 수 있어요. 또 지방세는 도세와 시군세로 구분되며, 도세의 경우 보통세와 목적세, 시군세는 보통세로 구분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지방세납세증명서는 발급일자를 기준으로 현재 체납액이 없다는 사실을 증명하기 위한 서류에요. 지방세 완납증명서의 발급 역시 이와 관련 있는데요. 징수 유예액과 체납처분유예액을 제외하고 체납액이 없다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사용됩니다.

또한 납세증명서는 기본적으로 유효기간이 있습니다. 바로 30일 동안입니다. 만약 증명서 상에 유효기간이 30일 미만으로 표시되는 경우가 있을때는 고지된 국세가 있기도 한만큼, 납부세액이 있는지 별도로 확인해 보는 것이 좋습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준비사항

가장 기본적으로 준비하고 있어야 하는 것에 대해서 우선 알고 있어야 합니다. 공인인증서는 지방세 완납증명서 발급을 위해서 필수적인 사항입니다. 이 때 개인사업자 라면 개인용 공인인증서가 필요하며, 법인이라면 법인 사업자번호로 된 공인인증서를 준비 하셔야 합니다.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신청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을 위해서는 검색 포털에서 지방세완납증명서라고 입력한 후 검색 하면 나오는 정부24 홈페이지에 접속합니다.

민원24홈페이지에 접속하신후 검색창에 지방세납세증명을 입력한후 다시 검색합니다.

신청서비스에 1건이 조회됩니다. 지방세납세증명 신청버튼을 클릭합니다.

회원신청하기>공인인증서로그인>공인인증서를 선택하고 비밀번호를 입력후 로그인 합니다. 회원이 아닐 경우 회원가입을 먼저 진행해 주셔야 합니다.

지방세납세증명신청 관련 정보를 입력하시고 하단 민원신청하기 버튼을 클릭합니다. 기본적인 주소와 전화번호 및 증명서 사용목적 정도 입력만 하면 곧바로 신청 및 지방세완납증명서 인터넷발급 발급이 가능해서 누구나 어렵지 않게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기본 PC 사용법만 알아도 인터넷에서 사용방법을 확인하고 누구나 발급이 가능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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