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아이돌보미 베이비시터 자격증 취득조건

by 은행원K 2021. 3. 15.

아이돌보미 자격증(베이비시터 자격증)이란?

아이돌보미 자격증(베이미시터 자격증)은 맞벌이 시대에 부족한 육아노동을 대신 해주는 인력이 육아교육 관련 시험을 통과한 자에게 부여되는 민간 자격증입니다.

 

 

아이돌보미 베이비시터란?

▼아이돌봄 서비스 사업소개▼

 

아이돌봄서비스

여성가족부 이용자-아이돌보미 간 상호존중 수칙 이용자 수칙 1.아이돌보미 선생님에게 배려와 존중의 언어를 사용합니다. 2.돌봄노동의 어려움을 이해하고, 아이돌봄 관련 서비스만 요구합니

www.idolbom.go.kr

베이비시터는 고객이 원하는 조건에 맞추어 집 또는 외부에서 아이들을 돌보는 사람을 뜻하며 여성의 사회진출이 늘어남에 따라 최근 선호하는 육아의 한 형태로 자리매김 하고 있습니다. 맞벌이를 하시는 분들은 육아에 대한 고민이 이만저만이 아닐것입니다. 이렇게 아이돌보미 자격증 취득조건에 맞추어 자격증을 소지하신 베이비시터가 있다면 여러모로 도움이 될 것 같습니다.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자격증 전망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자격증을 취득하게 되면 아르바이트, 프리랜서, 전문베이비시터 파견협회에 회원가입울 하거나 어린이집, 놀이방 등의 전문기관에 근무할 수 있습니다. 개개인의 사업으로는 베이비시터 파견업을 창업하기도 합니다. 특히 기혼 여성, 임신과 육아의 반복으로 경력이 단절된 여성들의 경우 아무래도 접근이 용이한 직업분야이다 보니 일자리가 확대된다는 것은 아주 좋은 현상입니다.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자격증 취득조건

만 18세 이상인자로서 학력, 경력, 나이제한이 없으며 대한민국 국적을 가진 자이면 누구나 응시 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아이돌보미 자격증 취득조건이 아주 심플하고 제약이 없는 것이 큰 장점이 되겠습니다.

 

▼아이돌보미 자격증 신청 바로가기▼

 

에듀정보센터

에듀정보센터 국비지원 무료교육, 자격증, 공무원, 시험안내 및 적중예상문제등 에듀정보센터 무료제공

www.edufreezone.com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자격증 합격조건

아이돌보미 자격증 합격조건의 경우 1차필기시험, 2차 실기시험으로 나뉘어 지는데요.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자격증 취득조건에 부합하여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1차 필기시험 과목당 40점 이상 득점하여야 하고, 모든 과목의 평균 점수가 60점 이상이어야 합격할 수 있습니다. 

2차 실기시험의 경우 1차 필기시험 통과 후 6시간의 원격 수업을 모두 이수하면 최종 자격증을 취득 할 수 있습니다.

 

 

아이돌보미(베이비시터) 자격증 가산점

아이들보미 자격증 취득조건 시 가산점이 부여되는 항목들이 있는데요.

 

보육교사 1급 자격증 소지자나, 유아교육학과 학사 이상(졸업예정자 포함), 영유아 보육시설 근무 경력이 5년이상인 분들의 경우 가산점 3%가 부여됩니다.

 

또한 보육교사 2급, 유아교육학과 전문대졸 이상(졸업예정자 포함), 영유아 보육시설 근무경력 2년 이상인 분들의 경우 가산점 2%가 부여 된다고 합니다.

 

 

마무리하며

아이돌보미 자격증 취득조건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경력이 단절되어 일자리를 찾으시는 분들이나, 아이가 좋아 육아를 정말 좋아하는데 시간적 여유가 되시는 분들의 경우 아이돌보미 자격증 취득조건이 까다롭지 않기 때문에 취득을 도전해 보시는것도 좋을 것같습니다. 감사합니다.

 

 

'자격증' 카테고리의 다른 글

사회복지사2급자격증 취득방법 비용  (0) 2021.04.05
보육교사 자격증 취득방법 호봉표  (0) 2021.03.2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