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책 제도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기간

by 은행원K 2021. 9. 7.

국민 지원금이 9월 6일부터 신청을 받기 시작하였는데요. 국민지원금 사용지역이 어디인지 헷갈려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오늘 명쾌하게 설명드려보도록 하겠습니다. 

 

국민지원금 사용처
국민지원금 사용처

 

목차

    1.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2.  사용가능 업종
    3.  사용불가 업종
    4.  가맹점 찾기
    5.  국민지원금 사용기간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검색

국민지원금 사용지역은 거주하고 있는 지역(등본상 거주지역) 내의 전통시장이나 동네 마트(대형마트 제외), 음식점, 카페, 편의점, 안경점 캠핑용품점 등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에서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국민 지원금을 신용/체크카드로 지급받으셨다면 해당 카드의 결제 승인 지역이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 내의 지역사랑 상품권 가맹점일 때에만 결제대금 청구 시 제외되어 청구가 되겠습니다.

 

본인이 거주하고 있는 지역내의 상점이 국민 지원금 사용이 가능한 가맹점인지 정확하게 알아보기 위해서는 아래의 국민 지원금 사용처 검색 사이트인 (국민 지원금 사용처. kr) 통해서 확인해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 지원금 사용처 검색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검색 사이트에 접속하시면 아래와 같이 지역을 선택하여 검색하실 수 있는데요. 본인이 사용하시려는 지역을 선택하신 후 검색하실 수 있습니다.

 

또한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검색 시 업종별로도 검색하실 수 있는데요. 아래와 같이 편의점/마트, 음식점/주점, 카페/디저트, 식자재/유통, 생활/교육 업종별 검색이 가능하고 가맹점명으로도 검색이 가능합니다.

 

 

 

국민 지원금 사용 가능 업종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내 사용가능 업종의 경우 거주지역 내의 전통시장, 동네 소규모 마트, 미용실, 편의점, 안경점, 병원, 약국 등에서 사용이 가능합니다.

 

단, 지역별로 일부 사용이 안 되는 가맹점이 있을 수 있기 때문에 꼭 위에서 알려드린 국민 지원금 사용처 검색 사이트를 통해 국민 지원금 사용 가능한 매장인지 검색해 보시고 방문하시는 것이 좋겠습니다.  

 

국민 지원금 사용불가 업종

국민 지원금은 모든 상점에서 사용이 가능한 것은 아닌데요. 아래처럼 사용이 불가한 업종이 있습니다. 국민 지원금 사용불가 업종의 경우 대형마트(이마트, 홈플러스, 롯데마트, 트레이더스 등), 백화점, 유흥업종, 대기업 전자제품 판매점, 스타벅스 등 대형 프랜차이즈 매장, 대형 온라인 쇼핑몰(옥션, 지마켓, 쿠팡, 11번가 등), 배달앱 등 에서는 사용하실 수 없습니다.

 

국민 지원금 가맹점 찾기(간편)

좀더 편리하게 국민 지원금 사용처 검색을 하시려면 지맵(Z-MAP) 어플을 사용하시면 되는데요. 아래 링크를 통해 지맵 어플 설치가 가능합니다. 

 

 

안드로이드용

 

아이폰용

 

 

지맵을 설치하시면 위치기반정보를 토대로 내 주변에 있는 국민지원금 사용지역 내의 가맹점들을 검색해 주는데요. 지맵 사용방법을 살펴볼게요.

 

지맵 사용방법

1. 지맵 앱 설치하여 회원가입 후 메인화면 하단의 국민지원금 필터를 눌러 줍니다.

상단 좌측 이미지처럼 가맹점 위치를 표시하는 마커가 나타날 거에요!

남색 표시 부분은 국민 지원금 사용처, 하늘색 표시부분은 제로페이 외 기타 국민지원금 사용처입니다! 해당 표시를 눌러주시면 가맹점 상세정보가 나오는데 "국민지원금" 표시가 되어있을 경우 국민지원금이 사용 가능한 가맹점입니다.

 

국민지원금 사용기간

국민 지원금 사용기간의 경우 올해까지 인데요. 2021년 12월 31일 까지 사용이 가능하며 국민지원금 사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은 잔액의 경우 자동소멸이 되므로 국민지원금 사용기간 내에 꼭 사용하시기 바랍니다. 국민지원금이 그렇게 많지 않은 인당 25만원 이기 때문에 국민지원금 사용기간 내에 사용하지 않을 확률은 매우 낮아 보이네요!

 

 

▼함께 보아야 할 내용▼

 

국민지원금 신청방법

국민 1인당 25만 원이 지급되는 국민 지원금 신청이 9월 6일부터 시작됩니다. 성인의 경우 개인별로 신청하면 되고 신청 다음날 신용카드나 체크카드 또는 지역사랑 상품권으로 충전이 되는데 충

oyou5.tistory.com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