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1차 신청 시기에 지급을 못 받으신 사업자의 경우 9월 30일부터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인 지급 신청이 시작됩니다. 확인 지급의 경우 추가적인 자료가 필요한 사업자를 대상으로 지원 여부 확인을 거쳐 지급하는 절차를 말하는데요. 그렇다면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인 지급 대상은 어떻게 되지 신청 절차는 어떤 방식으로 이루어지는지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목차
- 1. 확인지급 지원대상
- 2. 확인지급 신청
- 3. 확인지급 제출서류
- 4. 기타 안내사항
확인지급 지원대상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인 지급 대상은 크게 4가지 유형으로 나뉘는데요. 아래에서 각각 확인 지급 유형에 대해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희망회복자금 신청 사이트(희망회복 자금. kr)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추가 자료 제출 및 검증이 필요한 경우
2. 희망회복 자금 신청 사이트(희망회복 자금. kr)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본인 인증 불가 또는 타인계좌 수령 희망, 계좌 압류 등 사유로 1차 지급 신청을 하지 못한 경우
3. 희망회복자금 신청 사이트(희망회복 자금. kr)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만, 지원 유형 (지급금액) 변경을 원하거나 지급 사업체를 추가하려는 경우
4. 희망회복 자금 신청 사이트(희망회복 자금. kr)에서 [지급대상자]로 조회되지 않지만, 추가 자료를 통해 지원요건 충족을 증빙할 수 있는 경우
확인 지급 신청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인 지급을 신청하려는 사업주는 9월 30(목) 오전 9시 ~ 10월 29(금) 오후 6시까지 희망회복 자금 누리집(희망회복 자금. kr) 사이트에 접속하여 본인인증 및 증빙서류를 제출하시면 됩니다.
제출된 서류는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확인 및 검증을 거쳐 대상 선정 및 지원금 지급이 진행되겠습니다.
확인 지급 신청은 온라인으로도 진행하는 것이 간편하나 부득이한 사정으로 오프라인으로 방문 신청을 하시려는 분들의 경우 온라인 예약 후 방문 신청이 가능합니다.
희망회복 자금. kr 홈페이지나 고객센터(1899-8300)를 통해 필요 증빙서류 등을 안내받은 다음 방문할 날짜 및 장소를 예약하시면 되겠습니다.
확인 지급 증빙서류 조회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인 지급 신청을 위해서는 몇 가지 서류들을 준비하여야 하는데요. 공통 준비 서류로는 사업자등록증 사본 또는 사업자등록증명(최근 1개월 이내 발급분)이 있으며 확인 지급 대상 유형별 증빙서류는 하기 내용과 같습니다.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인 지급 제출 서류 중 행정명령 이행 확인서의 경우 관할 지차에 에서 발급이 가능하고 부가가치세 확정 신고서의 경우 홈택스를 통해 간편하게 발급이 가능합니다.
자세한 발급 방법의 경우 본 블로그 아래 내용을 참조해 주시면 되겠습니다.
확인 지급 일정
소상공인 희망회복 자금 확인 지급 신청 및 구비서류 제출 후 지급까지는 소상공인 시장 진흥공단에서 제출서류 등을 일일이 확인하는 작업이 진행되어야 하므로 신속 지급에 비해 시간이 오래 걸릴 수 있습니다.
또한 확인 지급에서 지급 불가 통보를 받거나 지원금액에 이상이 있을 경우 이의신청도 가능합니다. 이의신청의 경우 10월 중 별도로 신청을 받게 될 예정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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